곡성군 보건의료원, 동절기 건강교실 운영
정처칠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4년 01월 08일(월) 15:53
곡성군 보건의료원, 동절기 건강교실 운영
[호남in뉴스]곡성군은 동절기 농한기 철을 맞아 1월부터 곡성읍 30개 마을 경로당, 마을회관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보건교육과 건강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겨울철 추워진 날씨에 대비하여 한파에 취약한 고령의 주민들에게 한파 대응 행동 요령 교육과 만성 질환 예방관리 방법 홍보 등 어르신들이 알기 쉽도록 눈높이 맞춤 보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면 고령의 노인들은 협심증·심근경색증·뇌출혈 등 심뇌혈관 질환의 위험이 증가하기 때문에 곡성군 보건의료원 방문보건팀의 전담 간호인력이 혈압·당뇨·미세단백뇨·당화혈색소를 측정하고 검사 결과에 따른 개인 건강상담과 투약지도 등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석한 주민은 “추워서 돌아다니지 못하는데 마을 경로당으로 직접 찾아와 혈압, 혈당을 측정해주고 겨울철 건강관리법도 친절히 설명해줘 너무 고맙다. 이렇게 찾아온 덕분에 올겨울 따뜻하고 건강하게 지낼 수 있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곡성군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동네를 돌아다니면서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고, 이야기도 나누며 좋은 시간을 보냈다. 급격한 한파에도 독거노인, 만성질환자 등의 취약계층이 건강하고 따듯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처칠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호남인뉴스 홈페이지(hnin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innews.com/article.php?aid=5463662339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1일 11:3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