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신년사]정병회 순천시의회 의장 신년사 정처칠 기자 honaminnews@naver.com |
2024년 01월 01일(월) 04:54 |
|
희망찬 도약을 약속하는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푸른 청룡의 기운이 가득한 갑진년 새해를 맞아 시민 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고 소망하는 일 모두 이루시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제9대 전반기 의장이라는 막중한 임무를 맡은 지 어느덧 1년 6개월이 지났습니다. 시민의 안전한 일상, 지역경제 회복, 취약계층 지원 등 두 어깨에 놓였던 임무들 중 어느 것 하나도 가볍지 않았던 시간이었습니다.
하지만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따뜻한 격려와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 덕분에 “일하는 의회, 강한 의회, 신뢰받는 의회”라는 목표 아래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었습니다.
각종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상임위 중심으로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왔으며, 주요 현안에 대해서는 특위를 구성하여 문제점을 지적하고 구체적인 비전과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특히 지난 한 해 순천시의회는 지방의회의 독립된 인사권을 바탕으로 정책지원관 11명을 신규 채용하여 의원들의 입법활동과 행정사무감사 등을 보좌하게 함으로써 의원들의 전문성을 강화시켰습니다.
순천시도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개최와 국립순천대학교의 글로컬대학30 사업 최종 선정 등 끊임없이 도전하며 의미 있는 성과들을 내었고, 순천의 미래 100년을 담아낼 신청사 건립을 위한 첫 삽을 떠 일류 순천이 선도하는 새 시대를 맞이할 준비를 단단히 했습니다.
한 해 동안 순천시의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지혜를 모아 주신 시민 여러분 덕분입니다. 이 자리를 빌려 시민 여러분께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2024년은 지난해 쏟아왔던 노력과 그동안의 준비를 밑거름 삼아 순천의 도약을 위한 힘찬 기지개를 켜갈 수 있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순천시의회는 모든 과정마다 시민의 눈높이에서 치열하게 고민하고 검증하며 힘껏 뒷받침하겠습니다.
또한 애니메이션산업 클러스터 조성, 차세대 공공자원화시설 사업 등 크고 작은 현안들은 순천시와 충분한 소통과 협의를 거쳐 시민의 뜻이 정책에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순천시의회는 시민을 위하는 일이라면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앞장서며 여러분이 바라는 의회의 모습을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순천시의회에 많은 성원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순천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님과 공직자 여러분!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에는 시민 여러분 모두 소망하는 일 모두 이루시고, 가족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한 해 되길 기원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순천시의회 의장 정 병 회
정처칠 기자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