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장애인 송년의 날 행사 성황

정신장애인 등록 회원 및 가족 200여명 초청, 문화공연, 레크리에이션 등 화합의 메시지 전해

이현명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3년 12월 21일(목) 15:25
나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장애인 송년의 날 행사 성황
[호남in뉴스]전라남도 나주시가 평소 문화·여가 생활이 어려운 정신 장애인을 위한 송년 행사로 화합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했다.

보건소 산하 나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9일 빛가람동 듀플렉스 호텔 연회장에서 센터 등록 회원과 가족 200여명을 초청해 송년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행사는 식전 마술 공연을 시작으로 1부 정신건강증진 유공 표창, 기념사, 생명사랑 UCC챌린지 우수상 영상 시청과 2부 다양한 문화공연과 레크리에이션, 행운권 추첨 순으로 진행됐다.

송년의 날 행사는 외부 활동 감소로 문화·여가 향우 기회가 적은 정신 장애인을 초청해 사회적인 인식개선과 화합을 도모하고자 보건소 주관으로 매년 열리고 있다.

2004년 개소한 나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올해부터 시 직영으로 전환돼 정신장애인 발굴에 따른 다양한 정신건강증진사업을 펼쳐오고 있다.

내년에는 시민의 마음 건강을 돌보고 정신장애 고위험군 발굴에 중점을 두고 사업 규모, 범위가 더 확장된다.

센터는 저소득층 아동·청소년 정신장애인에게 1인당 4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은둔형 외톨이 돌봄, 취약계층 마음건강 치유 프로그램, 정신건강상담비 지원 사업 등에 내년도 에산 1억3000만원을 편성했다.

강동렬 보건소장은 “정신 질병은 부끄럽거나 감춰야 할 일이 아니고 몸이 아프듯 마음도 아플 수 있다는 지역사회 구성원의 인식 변화가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센터 회원, 가족분들의 마음을 더욱 깊이 헤아려 공감하고 치료와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나 자신 또는 주변에 우울증, 스트레스, 불안감 등을 호소하며 도움이 필요할 경우 나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로 전화하면 상담과 지원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이현명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호남인뉴스 홈페이지(hnin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innews.com/article.php?aid=5391464816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1일 19:2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