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기자협회-공영민 고흥군수 차담회

11일 집무실, 8개 회원사 참석

정종신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3년 12월 12일(화) 15:47
남도기자협회 소속 회원들이 11일 고흥군수 집무실에서 차담을 하고 있다.
[호남인뉴스] 남도기자협회가 지방자치단체장과의 차담회를 통해 소통의 폭을 넓히고 있다. 남도기자협회(회장 오문수)는 지난 11일 오후 고흥군수 집무실을 찾아 공영민 군수와 격이 없는 대화로 차담회를 가졌다.

남도기자협회 소속 8개 회원사 회원들이 참석한 이날 차담회에서 공 군수는 일성으로 군민대통합을 강조했다. 지난 지방선거 당시 뿔뿔이 흩어진 지역 민심을 달래고, 이를 하나로 결집해 지역발전의 원동력으로 삼겠다는 의미이다.

공 군수는 이를 위해 지난 군정의 좋은 점들을 이어가는 것은 물론 전임 군수에 대한 폄훼보다는 훌륭한 치적으로 높이 평가하는 대통합 정신을 강조해 왔다.

이런 노력은 취임 후 1년 반이 지난 현재 지역민들의 관계는 갈등보다는 배려라는 분위기로 돌아서고 있다. "군수님의 노력 덕분에 이제는 서로 싸우지 않아 좋다"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공 군수는 말했다.

뿐만 아니라 지역의 주요현안으로 국가산단 조성과 기업유치, 우주산업 클러스터 구축사업, 드론산업을 통한 관광산업 추진, 스마트팜 혁신밸리 조성 등 굵직 굵직한 사업들의 추진 현황 등을 소개했다. 남도기자협회는 향후 광주전남지역 단체장과의 소통강화를 위한 차담회 기회를 점차 늘려갈 방침이다.

한편 남도기자협회는 호남뉴스, 위클리오늘, 시사토픽뉴스, 호남도민일보, 미디어이슈, 전남인터넷신문, 지방자치일보, WBC복지TV호남방송, 호남IN뉴스 등 10개 회원사가 활동하고 있다.
정종신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호남인뉴스 홈페이지(hnin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innews.com/article.php?aid=5343453366
프린트 시간 : 2024년 09월 20일 08:46:44